初恋サイダー (Live at 日本武道館 2016/8/25) (첫 사랑 사이다 일본무도관 라이브)
DVD로 출시된 무도관 라이브영상 클립이다. 보노는 역시 라이브로 들어야 제맛이다. 제맛이었다...
DVD로 출시된 무도관 라이브영상 클립이다. 보노는 역시 라이브로 들어야 제맛이다. 제맛이었다...
슈고캐릭 시대이후, Buono 활동곡 중 인디펜던트 걸과 더불어 좋아하는 곡이다. 전엔 개러지에서 촬영하더니 이젠 타기까지 하는구나.
모닝구 무스메 채널 찾은 김에 찾아냈다. Buono공식채널. 지금은 해체됐고, 츠구나가 모모코가 은퇴해 유치원교사가 됐다던가...
게임원작인 아니메로 원작의 프로듀서가 요코 타로 였던가... 하여간, 그가 일전에 아마자라시와 콜라보로 작업으로 원작의 느낌을 활자로 건네주고 아마자라시가 이를 곡으로 써,뮤직비디오로 까지 만든 적이 있다.
개인적으로 모닝구 무스메 곡중 손꼽는 곡이다. 가사도 가슴에 와 닿는 면이 있고, 곡도 좋고. 무엇보다 모닝구 무스메 리즈시절 아닌가. ㅎㅎㅎ
원곡은 Bette Midler의 The Rose라는 곡이다. 지브리 애니메이션, 추억은 방울방울의 에필로그부터 흘러나와 엔딩롤까지 흘러가는 곡으로 일본에서는 사랑은 꽃, 너는 그 씨앗이라는 제목으로 미야코 하루미가 불렀었다.
칭송받는 자, 신작 애니메이션의 오프닝도 뮤직비디오로 공개되었다. 작품에 맞춘 영향도 있겠지만 음양좌가 떠오르는 느낌.
Suara 공식채널에 올라와 있는 뮤직비디오다. 사실은 엔딩곡 찾다가 공식계정을 찾은 건데... 불행히도 엔딩곡은 없네. 뭐 그래도 있는 게 어디인가. 공식계정은 항상 옳다.